[(주)와이즈넛] 언어처리기술기반 인공지능 챗봇으로 상담서비스 DX 실행
■ 1단계: DX준비(목표/전략 수립)
- 언어처리기술과 기계학습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챗봇 구축
- 인공지능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형(SaaS) 챗봇 구축
■ 2단계: DX도입(분석/설계/구현)
- 학습 대상, 지식 구축, 지식 적용을 통해 양질의 학습 데이터 마련 및 분류
- 태깅 과정을 거쳐 정답 및 유사 답변 도출, 재학습
■ 3단계: DX확산(단계별 확산)
- 초거대 AI 기능을 결합한 '공공 민원 콜센터 AI 어시스턴트 서비스' 구축
- 내부 문서에 기반 인공지능 답변 생성 서비스 개발
2023-11-06